본문 바로가기

가슴이 먼저 부풀어오르느냐 배란이 먼저 오나

가슴이 먼저 부풀어오르느냐 배란이 먼저 오나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가슴이 먼저 부풀어오르느냐 배란이 먼저 오나

가슴이 먼저 부풀어오르느냐 배란이 먼저 오나

 

배란기는 여성에게 매우 중요한 시기이며 여성의 월경과 마찬가지로 일정한 증상이 나타난다. 이 때문에 배란 시 증상에 관심이 많아 며칠의 범위를 대략적으로 파악할 수 있으며 구체적인 증상은 흉부팽만이나 배란의 우선순위를 정하지 못하는 여성이 많다. 그럼 가슴부터 올라오나요, 아니면 배란부터 할까요? 바로 이 궁금증을 해결해드리겠습니다.

 

 

 

 먼저 가슴이 부풀어오르나, 배란이 먼저냐

 

♤  일반적으로 배란이 먼저 되고 가슴이 부풀어오르나, 내분비장애가 있기 때문이다. 배란 후에만 황체가 형성되고 황체에서 프로게스테론이 분비되기 때문에 체내 에스트로겐, 프로게스테론이 불균형적으로 분비되고 에스트로겐 수치가 많이 분비되고 프로게스테론이 상대적으로 적게 분비되면 에스트로겐의 작용으로 가슴이 더부룩해지고 통증이 생깁니다.

 

♤  보통 가벼운 가슴 통증은 치료하지 않고 생리가 온 후 자연적으로 사라진다.

 

♤  팽창이 심하면 더 이상 출산 요구 사항이 없다는 전제 하에 소요환을 먹을 수 있으므로 여성은 낙관적인 마음을 유지하고 휴식에 주의하며 과도한 담배와 술을 피우지 말고 좋은 생활 습관을 기르고 매운 음식 등 자극적인 음식을 먹지 않는 것이 좋다.

 

 

♤  건강한 120세인생 추가지식 : 배란 전 어떤 증상이 있는가

1. 체온상승

 

♤  배란기가 다가오면 여성의 체온이 상승하는데, 이는 체내 호르몬의 변동으로 인해 여성의 체온조절중추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보통 기초체온 측정법으로 전날 저녁 6시간 이상 잠을 자고 다음날 아침에는 체온계를 이용해 체온을 측정해 기록한다.

2. 자궁경부 벌림

 

♤  생리 중 성호르몬의 영향으로 자궁경부에 3가지 변화가 생길 수 있으며 월경 직후에는 자궁경부 위치가 골반강보다 낮습니다.

 

♤  배란기가 다가오면 자궁경부가 질 입구에서 위로 올라가 스펀지처럼 부드러워지고 자궁경부 입이 벌어지기 시작한다.

 

3. 점액이 얇아짐

 

♤  배란기 전에는 여성의 자궁경부 점액도 변하며, 배란기 전에는 여성의 경우 소변 전후로 화장지로 질을 닦고 질 분비물을 잘 관찰한다. 정상적인 상황에서 배란 전 자궁경부 점액은 투명하고 습하며 탄력이 있고 매우 윤활하며 남성 정자가 이 점액을 더 쉽게 통과하여 임신을 할 수 있다.

 

 

 

♤  이번내용은 가슴이 먼저 불어나는지 배란이 먼저인지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위 내용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건강한 삶은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수준의 균형에서 시작됩니다. 

포스팅 해드린 내용은 가슴이 먼저 부풀어오르느냐 배란이 먼저 오나 입니다. 부디  도움이 되셨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