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후조리 시 주의사항

산후조리 시 주의사항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산후조리 시 주의사항

산후조리 시 주의사항

 

동양에는 예로부터 산후조리 후 산후조리하는 풍습이 있어요.

 

"산후조리하면 장차 병이 난다"는 말이 있어요.

 

산후배가 잘 앉아야 엄마가 몸매와 체력을 빨리 회복하고 기운을 낼 수 있어요. 좋지 않으면 약간의 후유증이 생길 수 있어요.

편두통, 근육통, 요통 등이 있어요.

 

●  그럼 산후조리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은 무엇인가요? 이 내용으로 건강정보 풀어드리겠습니다.

 

 

 산후조리 주의사항

 

●  아이를 낳은 엄마는 모두 산후조리기를 타야 하는데, 산후조리란 사실은 엄마의 생식기 회복의 한 과정이다.

 

●  이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점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1. 식단

 

●  단백질, 신선한 야채 및 과일을 적절하게 섭취하고 국물을 적절하게 섭취하고 수유 중 기름진 음식을 금식하고 날것, 매운 음식, 건조하고 뜨거운 음식을 피하고 저염 식단에 주의하여 산후 영양실조를 일으키거나 우유의 품질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하다.

 

2. 쾌적한 환경 유지

 

●  산후조리기에 앉아 있는 동안 실내 온도를 20 25도로 유지하고 실내를 폐쇄하지 않고 환기를 유지해야 하다.

 

●  적절한 공기 대류를 통해 박테리아와 바이러스가 실내에 침입하여 산모 또는 신생아에게 감염을 일으키는 것을 방지하십시오.

3. 휴식 주의

 

●  산후조리 기간 동안 산모는 휴식에 주의해야 하며 최소 2주 동안 침대에 누워 있어야 자궁 회복에 도움이 된다.

 

●  보통 24시간에는 약간 침대에서 내려와 활동하면서 혈전증을 막아줄 수 있어요.

 

4. 개인위생 주의

 

●  산후조리 기간에는 몸에 많은 분비물, 더러운 것이 생후 1주일 후에는 머리를 감고 목욕을 하되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주의하고 샤워, 분욕, 온수욕은 길게 하지 말고 10분 이내로 조절하다.

 

●  프라이버시 부위는 매일 청소에 주의하고 측면 절개는 상처 회복에 따라 청소하다.

 

6. 격렬한 운동을 하지 마십시오

 

●  강한 운동은 여성의 요통, 요통 및 기타 산후 질병을 유발하고 심지어 산후 질병을 유발하여 미래의 건강에 좋지 않다.

 

6. 너무 일찍 성관계 및 피임을 쓰지 마세요

 

●  여성은 출산 후 자궁과 질은 회복되지 않고 질은 출산 시 다양한 정도의 손상을 입습니다.

 

●  산후조리기에 성생활을 하여 감염되면 여성에게 심각한 부인과 질환이 발생할 수 있어요.

 

산후조리 시 주의사항에 대한 안내였다.

 

●  제왕절개이든 순산이든 산모는 좋은 생활습관을 유지하고 외음부 청결 등에 주의해야 하며, 이상이 발견되면 즉시 병원에서 진료를 받는 것이 좋다.

위 내용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행복은 우리가 내면에서 느끼는 만족감과 관련이 있습니다. 

정리해드린 글은 산후조리 시 주의사항 이였습니다.  필요한분께 좋은 정보가 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