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흰머리가 왜 나나 원인은

흰머리가 왜 나나요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흰머리가 왜 나나요

흰머리가 왜 나나요

 

흰머리가 검은머리가 전부 또는 일부가 흰머리가 되는데 정상적인 상황에서는 모유두 안에 풍부한 혈관이 있어 모유두, 모구부에 충분한 영양을 공급하면 멜라닌 입자가 원활하게 합성된다.

 

멜라닌 입자가 모유두와 모구의 형성에 장애가 있거나 형성되지만 모발에 전달되지 않아 모발의 수질과 피질 부분에서 멜라닌 입자가 감소 및 소실되면 흰머리가 나타난다.

 

백발의 발생은 선천과 후천과 관련이 있어요.

 

▶  흰머리의 원인은 첫째, 가족 유전, 둘째, 영양 결핍, 셋째, 과다한증 정신적 스트레스이다.

 

흰머리의 원인은 뭘까요

1. 가족유전

 

▶  선천적인 흰머리는 가족유전을 통해 얻어진 것으로 머리 전방의 헤어라인 부위에 국소적인 흰머리가 나타나는 것으로 나타난다.

 

▶  피부 질환 백반증, 뇌하수체 기능 저하, 갑상선 기능 항진증 및 기타 내분비 장애, 결핵, 장티푸스, 악성 빈혈 및 기타 소모성 질환, 식물 신경 기능 장애와 같은 다른 질병도 가족의 유전으로 인해 머리카락이 하얗게 변할 수 있어요.

 

2. 영양 결핍

 

▶  체내에 영양이 부족하면 모발의 색이 변하게 된다.

 

▶  모발의 색소에는 구리, 코발트, 철 등의 원소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모발은 갈흑색이다.

 

▶  평소 식단에 구리, 코발트, 철이라는 미량원소가 부족하면 멜라닌 색소 합성에 영향을 주어 모발이 하얗게 변하게 되고, 동시에 단백질이 장기간 부족하면 비타민 등의 물질도 모발이 하얗게 변하게 된다.

 

3. 과다한증 스트레스

 

▶  우울하고 우울하거나, 마음이 급하거나, 집중력이 높거나, 긴장하거나, 밤을 새거나, 운동을 너무 많이 하면 머리가 하얗게 변하다.

 

▶  젊은이의 머리가 갑자기 하얗게 변하면 일반적으로 과다한증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하므로 정신 상태를 조절하고 신체 운동을 강화해야 하다.

 

 

▶  우리가 흰머리가 생겼을 때 긴장할 필요가 없고, 나이가 들어서 그런 것이 아니라면 자신의 기분을 잘 다스리고 스트레스를 풀고 운동을 많이 해서 좋은 일과 휴식을 유지하면 흰머리가 생기는 것을 완화할 수 있어요.

 

건강한 마음은 행복한 삶의 필수 조건입니다. 

정리드린 글은 흰머리가 왜 그러세요 입니다.   좋은 정보가 되었길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