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란기 질냉 월경을 며칠

배란기 질냉 월경을 며칠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배란기 질냉 월경을 며칠

배란기 질냉 월경을 며칠

 

정상 가임기 여성은 한 달에 한 번 월경을 오는데, 이번 월경부터 다음 월경 1일차까지를 1개월 월경주기라고 한다. 배란기는 여성이 배란 전후 기간에 성관계를 가질 경우 임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의미하다.

 

 

여기서 확인하시면 된다. 배란기에 질 냉을 며칠 동안 잡아당길까요?

관련 건강케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배란기 질냉 며칠

 

●  배란기는 호르몬 수치의 영향으로 질 분비물이 많아지고 잘 늘어나며 이 경우 2 3일이면 끝날 수 있으며 최장 1주일을 넘지 않다.

 

●  여성의 배란 기간 동안 난포는 성숙 후 난소에서 배출된다.

 

●  이때 호르몬 수치가 높아지는데, 특히 프로게스테론 수치가 크게 높아지면 자궁경부 점액의 성질이 변하고 자궁경부 점액의 양이 증가하며 성질이 얇아 쉽게 늘어나 정자가 통과하기 쉬워 임신에 더 도움이 된다.

 

●  배란기에는 호르몬 수치의 변동으로 인해 소량의 질 출혈이 발생할 수 있으며, 소량의 출혈이 증가하는 질냉 나온거에 혼합되면 혈액 질 냉이 발생할 수 있다.

 

●  또한 배란기의 체온이 약간 상승하는 경우도 있다.

 

건강을 위한 추가지식 :

배란기에 어떤 증상이 있는가

1. 냉이 많아진다

 

●  난포가 성숙하면 난소에서 배출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배란 전에 질 분비물이 적고 끈적거리고 불투명하다. 배란기가 가까워질수록 질 분비물은 점차 증가해 희박한 유백색을 띤다. 배란 후에는 분비물의 양이 크게 증가하여 유백색 필라멘트 모양을 보이다가 점차 감소하며, 냉이 감소하면 배란이 완료되었음을 나타낸다.

 

2. 체온 상승

 

●  정상적인 가임기 여성으로 인해 매달 성숙한 난자가 난소에서 배출되기 때문이다. 그리고 기본 체온은 양방향으로 배란 전 저온기, 배란 후 고온기이다. 배란 전 체온은 보통 36.2 36.5도지만 배란 후 체온이 0.3 0.5도 상승하는데 이는 배란 후 프로게스테론이 분비되기 때문이다.

 

3. 하복부 통증

 

●  성숙한 난자는 난소 표면에서 난자 표면을 감싸고 있는 얇은 막을 뚫고 나오는 거품을 배출하기 때문에 가벼운 통증을 유발한다. 또 자궁에서 소량의 출혈이 나타날 수 있으며 난소는 배란 기능뿐만 아니라 여성 내분비 호르몬의 분비를 겸하기 때문에 소량의 자궁출혈을 일으킬 수 있으며 배란이 완료되었음을 의미하다.

 

 

●  이상 배란기 질 냉 며칠 관련 설명이니 참고 하시고 더 건강 하세요.

 

 

📦 추가 내용 📦

 

약국 필수의약품 비용지원받기 : 건강보험 본인 부담 비중  바로보기

 

건강보험 본인 부담 비중: 약국 필수의약품

건강보험 본인 부담 비중: 약국 필수의약품 알아보시겠습니다. 행복은 긍정적인 사고와 인간관계에서 옵니다. 여러분은 서로 돕고 밝은 에너지를 공유함으로써 행복한 삶을 만들 수 있습니다.

summerheal.tistory.com

배란기 질냉 월경을 며칠

배란기  배란기

배란기  질냉

배란기  월경을

배란기  며칠

 

 

정리드린 글은 배란기 질냉 월경을 며칠 관련입니다. 위 내용들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