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기가 가래를 뱉어내는 팁

아기가 가래를 뱉어내는 팁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아기가 가래를 뱉어내는 팁

아기가 가래를 뱉어내는 팁

 

가래는 호흡기에 있는 분비물이다.

정상인에게도 있을 수 있다.

다만 사람마다 가래가 생기는 원인은 다를 수 있다.

 

◎  그러나 이러한 현상이 발생한 후 가래를 제때 배출하지 못하면 호흡기에 영향을 미칩니다.

 

◎  아기가 기침을 하는 동안 기침이 충분하지 않아 목구멍에서 가래를 배출할 수 없으며 목에 걸리면 염증이 악화된다.

 

◎  그럼 아기가 가래를 뱉어내는 요령은요? 이어서 궁금증을 풀어드리겠습니다.

 

 

아기가 가래를 뱉어내는 팁

1, 식이조절

 

◎  아기가 기침하는 정도가 비교적 가볍고 가끔 한두 번 정도만 기침을 한다면 엄마들은 너무 걱정하지 말고 아기의 상태를 주의 깊게 관찰하면 된다. 그러나 풍열감기로 인한 기침이라면 식이요법을 통해 기침 정도를 줄이는 것이 좋다.예를 들어, 쓰촨 조개를 사용하여 배를 끓이고 무를 끓이면 가래를 삭이고 기침을 멎게 하는 효과가 좋다.

 

2. 등을 두드리며 가래를 배출한다

 

◎  식이요법의 효과가 좋으며 아기의 몸에도 좋다.그러나 아기에게 식이요법을 할 수 있는 것 외에도 엄마들은 일상적인 기침 치료도 알아야 하다.

 

◎  등을 두드려 가래를 빼서 엄마의 다리에 엎드리게 한 다음 고개를 숙이고 발을 높이 올리면 엄마는 손바닥으로 아기의 등을 약간 세게 두드리는데 큰 아이에게는 이런 방법이 좋다.

 

◎  보통 한 번에 3분씩 두드려서 아기가 불편하면 바로 멈춰야 하다.

 

 

3, 약물치료

 

◎  경구용 이탄징, 암브로마이드 정제 등으로 아기의 가래를 희석하여 가래를 삭이는 역할을 할 수 있다.

 

◎  분무 흡입은 또한 부데나이드와 암브로마이드 염산염을 사용하여 기도 반응을 완화하고 기도 분비물, 즉 가래의 생성을 감소시키며 가래를 희석할 수 있다.

 

◎  가래가 끈적끈적하게 기도를 막아 아기의 호흡곤란과 질식을 유발하는 경우 즉시 병원에 가서 가래를 흡입하고 기도를 개방한 후 산소를 흡입하는 등의 치료를 받아야 하다.

 

 

◎  이상 아기가 가래를 뱉어내는 팁에 대한 관리 치료 방법 이였다.

 

 

 

정리드린 내용은 아기가 가래를 뱉어내는 팁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이  좋은 정보가 되셨길 바랍니다.